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1644-0147

민푸름대표

수급은 변하지 않는 원칙! 

전문가 걸어온 길

前) 한예종 - 지스타 게임문화포럼 공동 프로젝트 책임 연구원
前) W사 식품사업부 마케팅팀 팀장
前) G 부동산 개발 및 자문업체 대표이사
現) 밥TV 증권전문가
現) S인베스팅코리아 선임연구원

매매성향

1. 단타는 수급과 기술적 분석을 중심으로 진입!
2. 중기급 이상 종목은 기업분석, 이슈와 재료 및 재무 상황까지 분석 후 진입!
3. 종목의 추적관찰와 추가매수 또는 분할매도 등의 대응전략 제시!

리딩특징

1. 시장 주도주와 이슈 섹터 위주로 종목 선별
2. 단기급 위주로 리딩 및 수익 실현
3. 포트 회전률에 집중해서 당일 매매를 최우선 적으로 실행

회원관리

1. 진입부터 추가매수, 분할매도, 청산까지 책임 리딩!
2. 진입가와 청산가 모두 공개, 투명한 수익률 표시!
3. 보유종목 및 목적과 비중 항시 공개!

전문가 인터뷰

Q)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트렌드가 급변하는 시대에서 전문적인 직업이라 할지라도 하나의 직업으로 살아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를 같이 얻으려면 투자가 답이라는 생각에 귀결되어 주식투자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Q) 주식을 연구한 본인만의 방식은?
▶시장은 흐름이 존재합니다. 이슈가 지배하는 흐름이 있고, 실적이 지배하는 흐름이 있습니다. 또는 장기간의 산업 기대감으로만 움직일 때도 있습니다. 항상 같은 매매스타일이 아닌 시장 흐름에 맞추어 유연하게 전략을 바꾸어 갈 수 있는 스탠스를 취합니다.

Q) 주식투자의 매매 기법 원칙은?
▶시장에 유연하게 대처하더라도 바뀌지 않는 원칙은 있습니다. 바로 ‘수급’입니다.
흔히 수급이라고 명하는 데에 사람마다 약간 씩 차이점이 있습니다. 저는 외인과 기관의 누적 순매수세와 단기급 종목의 경우 호가창에 쌓여있는 물량 현황을 기준 원칙으로 잡고 있습니다.

Q) 종목 선정 방식은?
1. 폭발적인 수급과 이슈 및 시장을 주도하는 종목
2. 실적 개선 기대감 및 마진 개선 등의 높은 밸류에이션 측정 되는 종목
3. 고성장 전망이 예견되는 섹터 대장주격의 종목

Q) 본인의 투자 성향은?
▶진입 목적에 따라 다른 선정 기준이 있습니다.
단기급과 중기급은 시장을 주도하는 섹터와 테마, 이슈 위주로 선정하며, 장기급은 산업 전반의 밸류에이션을 우선적 선정 기준으로 잡습니다.

Q) VIP방 추천주 포트 구성은?
▶추천주 포트폴리오는 단기, 중기, 장기로 구성합니다. 단기 40%, 중기 20%, 장기 20%의 기본 구성을 바탕으로 시장 흐름에 맞추어 비중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Q) 차트 분석 vs 펀더멘털 분석 어느 부분을 우선 시 하는가?
▶진입 목적에 따라 다릅니다. 단기적 접근을 한다면 차트 분석이 우선이고, 중장기급의 접근이라면 기업의 펀더멘털과 산업 전망을 우선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Q) 본인만의 강점은?
▶글로벌 이슈와 증시 흐름, 차후 흐름이 어떻게 될 것 인가에 대해 양방향 대응방법 모두 준비하여 시장 대응하는 유연한 자세입니다.

Q) 회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주식 투자를 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수익을 내는 것이죠. 수익을 내는 방법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좋은 종목 싸게 사서 비싸게 팔면 됩니다. 다만 이 한 문장에 숨겨져 있는 과정은 너무 많습니다. 좋은 종목을 찾는 것이 일차적인 과정이고, 두 번째는 매수와 매도 시점을 잘 잡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과정을 제시해드릴 뿐만 아니라 이 과정들을 잘 할 수 있게끔 가르쳐 드리는 것 또한 제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저를 만나서 수익을 내는 것 뿐만이 아닌 더 좋은 투자자로서의 변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