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1644-0147

박준석대표

의미있는 정거장 매매! 시장의 흐름을 잡자! 

전문가 걸어온 길

전) S 증권사 PB
전) S 증권사 RM
전) 비스트롱 금융플랫폼 대표 및 펀드매니저
팍스TV, 이데일리TV 방송출연 경력

매매성향

원칙에 입각하여 안전하게 거래를 하며, 시장에 상황에 맞게 변화하면서 매매를 진행
항상 이길 수 있는 확률이 높을 때 거래를 하며 그러한 종목들과 섹터를 공략

리딩특징

소수의 수익보다 다수의 수익을 중요시 여기기 떄문에 직장인 분들이나 바쁜 일상을 지내는 분들또한 저만의 정거장 매매로 예약 매수 매도를 설정하여 거래를 진행

회원관리

아무래도 인간다움이 원칙으로 꼽힙니다. 결국 회원이 된것도 하나의 인연으로 생각하여 저도 최선을 다하며 책임감 있게 리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와 함께한 시간이 많다보면 나중에 월별 실현손익을 보시면서 행복해질수 있습니다

전문가 인터뷰

Q)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 어릴적부터 역사와 경제에 관심이 매우 많았으며, 증권쪽으로 일을 하게되면서 자연스레 시장과 친해졌습니다. 또한 배우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시장에 적응도 빨라 주식투자를 업으로 삼았습니다.

Q) 주식을 연구한 본인만의 방식은?
▶ 시장 참여자들의 메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전략을 구상합니다. 언제나 스마트머니가 어디로 이동하는지를 살펴보며 매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가치 및 향후 비전에 대한 분석을 하여 장기종목도 진행중입니다.

Q) 주식투자의 매매기법 원칙은?
▶ 정거장 매매이며, 의미있는 점에서 매수와 매도가 이루어지고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과매도 구간에서 매수를 하고 과매수 구간에서 매도를 하는 방식의 제프만의 매매방식입니다. 또한 진입 시점부터 시나리오를 설계하고 목표가 & 손절가를 정해두고 원칙을 지키며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Q) 종목선정 방식은?
▶ 앞서 언급드린대로 시장의 스마트머니가 어디로가는지 먼저 파악을 한 뒤, 전략을 세웁니다. 시장 상황에 따라 테마주위주 거래를 하거나 K200위주 거래를 하고있습니다.

Q) 본인의 투자성향은?
▶ 카멜레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딱 K200만 거래합니다 테마주만 거래합니다 단타만 합니다라기보다는 시장상황에 맞게 스마트머니의 동향에 따라 적재적소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시장의 물결에 따라가는 성향으로 매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VIP방 추천주 포트 구성은?
▶ 이것도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크게 섹터는 3가지 구성으로 종목은 10개 안쪽으로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운용자금에 따라 섹터는 같되, 종목구성을 달리하는 식의 전략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Q) 차트 분석 vs 펀더멘털 분석 어느 부분을 우선시 하는가?
▶ 종목 구성에 따라 달라지고 있어서 어느 부분을 우선시하는가에 대한 답변을 쉽사리 내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오래 종목을 들고 갈 경우(한 분기이상) 펀더멘탈과 기업가치에 대해 많은 분석을 하지만, 단순 트레이딩에 입장에서는 차트분석이 주가되고, 기업의 펀드멘털 비중은 그렇게 크게 보고있지는 않습니다.

Q) 본인만의 강점은?
▶ 빠른 판단력과 머리회전입니다. 또한 교육적인 부분에 있어 주린이 분들이 현재 어느 부분이 취약한 부분인지 어떤 부분들이 실수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진단을 내려드릴수 있습니다.

Q) 회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 주식 매매는 한 걸음씩 차근 차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언제나 확률성으로 존재하며, 결국 이 확률 게임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어야하고, “일보후퇴 이보전진”하는 게임입니다. 또한 종목들 마다 투자로 보는지 투기로 보는지 구분을 하며 매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여러분들도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 질문을 해주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