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1644-0147

로엔나알파
로엔나알파 시스템 다운로드

독보적 세력매집분석+금융공학 예측알고리즘+가치분석 종합 결정판!! 

전문가 걸어온 길

前) B펀드 운영팀장
前) M사 여의도지점 부지점장
前) 엘피스투자클럽 대표
現) 로엔나 그룹 투자부분 대표

매매성향

로엔나알파 시스템을 통한 종목 매매
철저한 목표가, 손절가 제시

리딩특징

무료회원- 제한적 대응으로 인해 짧은 타이밍의 종목 및 대응전략 제공
유료회원- 로엔나알파 프로그램을 이용한 종목 리딩

회원관리

로엔나알파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전략 제시
회원 보유 종목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관리

전문가 인터뷰


Q)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로엔나 알파]
▶ 2018년 1월 로엔나 알파 시스템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엘피스]
▶ 고등학교때부터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었고, 대학 입학과 동시에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대학 투자동아리에서 좀더 깊이 있게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쿨피스]
▶ 대학 졸업 후 사회생활 진출 시작하면서 재테크에 관한 서적을 보다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월급만으로는 결혼 및 내집 장만 등 미래설계가 불가능하다는 판단에 주식과 간접투자상품 공부에 열을 올리면서부터 2005년부터 투자를 시작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Q) 주식을 연구한 본인만의 방식은?

[로엔나 알파]
▶ 4가지 필수 조건을 찾습니다.
1. 세력매집상승 종목
2. 로엔나랭킹 상승전환 종목
3. 세력매집선이 현재주가 위에 있는 종목
4. 상승예상점수 60~89점 사이 종목
4가지 필수요소들을 분석하고, 시스템화한 매매방식입니다.
[엘피스]
▶ 주식투자에 필요한 4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1.세력 수급 2. 기술적 분석 3.가치 평가 4, 재료
[쿨피스]
▶ 처음엔 공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급등주, 상따 등 기술적 지표들을 많이 참고하였지만 지금 생각하면 부질없는 행동이었습니다. 지금은 재무적 기반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급, 거래량을 참고로 많이 보는데요. 가장 중요한 건 사업보고서 등 공시 분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Q) 주식투자의 매매기법 원칙은?

[로엔나 알파]
▶ 4가지 필수 요소들을 순서대로 분석, 개인적 감정을 최대한 배제시킨 Dr. 로니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철저한 목표가와 손절가 설정으로 기계적인 매매를 추구합니다.
[엘피스]
▶ 4가지 필수 요소들을 순서대로 분석을 하고, 특히, 세력수급과 기술적분석 요소는 수치화를 통한 시스템 매매를 원칙
[쿨피스]
▶ 가장 중요한 건 내재가치에 비해 저렴한 주식입니다. 비싸게 또는 적정가격에 팔기 위해서 저렴한 주식을 골라냅니다. 주로 퀀트에 기반한 비율분석을 주로 합니다. 역시 재무제표가 가장 기반입니다. 그 다음 종목에 대한 매매타이밍을 거래량과 수급을 확인 후에 들어갑니다.

Q) 종목선정 방식은?

[로엔나 알파]
▶ 4가지 필수 조건 요소를 Dr. 로니 시스템을 통해 종목을 발굴합니다
[엘피스]
▶ 4가지 필수 조건중 세력수급과 기술적 분석, 가치평가 요소를 수치화하여 시스템을 통해 종목을 발굴합니다. 그 종목들 중 재료 여부를 분석하여 종목을 선택합니다.
[쿨피스]
▶ 정부정책과제, 향후 성장성이 보이는 섹터에서 대장주까지는 아니더라도 거래량이 미진하고 소외되며 실적대비 바닥권인 종목 위주로 탐색합니다. 그리고 기다리는 방식입니다. 주로 PER, PSR, PCR, PBR, ROE, EV/EBIDTA 등을 위주로 제가 원하는 가장 합당한 데이터의 종목들을 가려냅니다.

Q) 본인의 투자성향은?

[로엔나 알파]
▶ 개인적 감정을 배제한 철저한 목표가 및 손절가 매매를 추구합니다.
[엘피스]
▶ 4가지 필수 조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한 매매로, 철저한 수익을 추구합니다..
[쿨피스]
▶ 단기적인 투자보다는 한달이상 길게는 2~3년을 보고 투자합니다. 짧게 가져갈 때는 1주일내 청산하기도 하지만 중장기 성향의 성장성과 싼 주식을 기반으로 묻어두는 성향입니다.

Q) VIP방 추천주 포트 구성은?

[로엔나 알파]
▶ VIP회원들의 경력에 따라 3가지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드립니다.
1. 주식 초보 분들에게 4대 필수 요소를 분석한 Dr. 로니 종목을 제공
2. 주식 경력자 분들에게 Dr. 로니 분석한 상승 종목 제공
3. 주식 고수 분들에게 Dr. 로니 분석한 세력수급 종목 제공

[엘피스]
▶ 4가지 필수 조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한 매매로, 철저한 수익을 추구합니다..
[쿨피스]
▶ 스윙과 중기 종목 위주로 임할 생각입니다. 비율로 따지자면 스윙 30%, 중기 40%, 장기 30% 정도의 비율로 성장주와 가치주 위주의 종목들로 구성할 생각입니다.

Q) 차트 분석 vs 펀더멘털 분석 어느 부분을 우선시 하는가?

[로엔나 알파]
▶ 1차 펀더멘털 2차 차트분석
[엘피스]
▶ 펀더멘털과 차트 분석을 동일하게 보고 있습니다.
[쿨피스]
▶ 첫째는 펀더멘털, 다음은 기술적 지표들입니다. 저에게는 차트는 보조적인 수단일 뿐입니다.

Q) 본인만의 강점은?

[로엔나 알파]
▶ 자체 개발한 Dr. 로니는 철저한 목표가와 손절가를 제시하여 철저한 계좌관리가 가능합니다. 특히, 개인들이 가장 문제되는 매매 타이밍을 놓쳐서 매도 못하고 물리는 경우가 없습니다.
[엘피스]
▶ 시스템 매매를 통해서 개인적 감정을 최대한 배제시키고, 주식시장을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따라서 냉정한 시장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장에 대응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자동매매 시스템을 제공하여, 매매타이밍을 놓지지 않고 매매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립니다.
[쿨피스]
▶ 리스크관리에 중점을 둡니다. 일정 정도의 현금 보유와 함께 밸류에이션의 부담이 있는 종목은 회피합니다. 수익도 중요하지만 손실을 안보는 것에 더 초점을 둡니다. 종목을 가려낼 때도 좋은 종목 보다는 안좋은 종목을 가려내는 것을 우선합니다.

Q) 회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 지금 시장은 AI와 같이 냉철한 판단을 가지고 주식시장을 바로 볼 수 있는 눈이 필요합니다. 내가 가진 종목을 냉정하게 바로 볼 수 있으신가요? 시스템 매매가 필요한 때입니다.
매매타이밍을 놓쳐서 매수도 못하고 매도도 못하는 경우가 있으신가요? 자동 매매가 필요한 때입니다. 외국인과 기관들을 이길 수 있는 회원님들이 되실 수 있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