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1644-0147

김본&AG(교육)

달리는 말에 올라타라! 대세 주도주 랠리 공략의 퀸 

전문가 걸어온 길

前 숭실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졸업
前 중고등 학원 역사, 사회 강사
前 서울경제TV 출발증시와이드 진행
現 서울경제TV 톡스타 방송 출연

매매성향

미래성장성 높은 업종에서 저평가 종목 발굴
시장 이슈 분석을 통해 성장모멘텀 종목 공략
차트를 통한 심리 분석과 매매타이밍 포착

리딩특징

시장 이슈 흐름 및 테마 이슈 분석
업황, 기업, 차트, 수급으로 이어진 TOP-DOWN 분석 진행
당일 종목 1~2개 추천 후 개인 보유 종목 상담 진행

회원관리

물고기도 드리되, 물고기를 잡는 법도
가르쳐 드리는 전문가입니다.
기업의 재무재표를 활용하는 기법도 함께
공부 시켜드립니다. 여러분도 전문가가 되는 날까지!

전문가 인터뷰

Q)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 왜요? 왜요? 저는 주변 사람을 아주 귀찮게 하는 사람입니다. 항상 “왜”라는 질문을 달고 살기 때문이죠. 그런데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 중, ‘왜 그 종목이 좋으냐?’는 질문에 적절한 근거를 대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투자를 하는 이유를 정확히 모르고 소문에 이끌려 투자한 사람이 태반이었죠. 심지어 친한 지인까지도 말입니다. 저는 이해할 수 없었고, 사람들이 잘 나간다는 기업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왜라는 질문에 스스로 답변을 찾기 위해 시작한 종목 분석이 투자의 길까지 인도했습니다. 분석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 자연스레 재미도 붙었고요.

Q) 주식을 연구한 본인만의 방식은?

▶ 뉴스를 자주 봅니다. 뉴스에 다 나옵니다. 글로벌 시황부터 국내시황, 살아나는 업황의 분위기 그리고 성장을 꾀하는 기업까지 말입니다. 뉴스에 나오는 전문가와 기자, 연구원님들이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파고 드는 분석에 달렸습니다.

Q) 주식투자의 매매기법 원칙은?

▶ 대세 흐름을 따라갑니다. 코 앞만 보지 말고 조금 멀리 내다보길 바랍니다. 실제로 제3의 물결이 밀려오고 닷컴시대에 들어서면서 닷컴 종목 주가는 상승했고 인터넷 서비스가 대중화 됐을 때 닷컴 주가는 버블상태였습니다.

지금은 제 4의 물결, 4차 산업혁명 시대입니다. 그리고 스마트제품들이 우리 실생활에 들어서고 당연한 것이 되어 갈 쯤, IT업종은 버블주가를 기록할 것입니다.

Q) 종목선정 방식은?

▶ 마찬가지로 대세흐름을 따릅니다. 대세 흐름에 올라탄 산업 내 종목은 순환매를 통해서도 수혜를 입습니다. 여기서부터 더 중요합니다. 하나의 종목을 세세하게 살핍니다. 과거 현재 미래의 실적을 모두 확인해야 합니다. 실적 덕에 안정적이고 성장성이 보이는 기업에는 자연스레 수급이 몰리게 됩니다.

Q) 본인의 투자성향은?

▶ 인생 대박 날 생각으로 주식 투자를 하지 않습니다. 근거 있는 투자를 지향합니다. 근거 없는 장대봉은 힘이 약합니다. 말 그대로 미래에 잘 될 것 같은 기업에 투자를 해야 합니다. 정부가 지원책을 펴더라도 계속 발전하고 노력하는 기업, 그래서 실적이 잘 나오는 기업에 투자하기 마련입니다. 내 돈을 걸어야 하는데 뭘 믿고 아무 기업에 투자를 하겠습니까.

Q) VIP방 추천주 포트 구성은?

▶ 이슈와 재무분석을 통한 저평가 대시세 포트폴리오

Q) 차트 분석 vs 펀더멘털 분석 어느 부분을 우선시 하는가?

▶ 둘 다 중요합니다. 둘 다 선택 아닌 필수입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기업이 튼튼한지 펀더멘털을 확인하고, 차트 분석으로 어떤 투자흐름을 가지고 있는지, 언제 진입하는 게 좋을지 판단하고 있습니다.

Q) 본인만의 강점은?

▶ 중국 속담에 진정으로 친구의 성공을 응원한다면 “물고기를 주지 말고 물고기를 잡는 법을 알려주라”고 합니다. 저는, “물고기를 잡는 법을 알려주고 물고기도 던져주는 전문가입니다.”

Q) 회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 휘둘리지 마십시오. 근거 없는 뜬소문에 휘둘리지 마시고 자꾸 왜!라고 질문하십시오. 세상에 원인 없는 일이 없듯이 주식 투자도 마찬가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