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1644-0147

불스윙

급등 시세 분출 세력의 어깨에 올라타는 수급매매의 진수 

전문가 걸어온 길

前 영남이공대 기본적 분석 강사
前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 투자기법 강사
前 동부증권 근무
現 K사 베스트 증권 전문가 활동

매매성향

세력이 있는 급등 시세 분출 종목 수급매매
리스크관리를 최우선,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익 창출 목표
계좌수익을 조금씩 불려나가는 매매를 추구
6개 포트 압축으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매매

리딩특징

7살짜리 아이도 따라할 수 있는 쉬운 매매 진행
정확한 종목명/매수/매도/가격/타이밍을 제시
매수한 종목의 움직임 및 향후 전망에 대한 지속적으로 리딩
매수종목은 매도시까지 철저히 리딩 진행

회원관리

장 초반 전날 이슈정리 시장에 대한 전략 전망 제시
장중 종목별 흐름 및 수급체크와 종목 매수/매도 리딩에 주력
급등시세 분출 중인 세력이 있는 수급종목의 스윙매매
직장인분들을 위해 빠른 매매보단 편안한 매매 추구

전문가 인터뷰


Q)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 어렸을 적 비교적 넉넉치 못한 가정환경에서 자라왔기 때문에 돈에 대한 필요성과 무서움을 누구보다 빨리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돈과 관련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경제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2008년 서브프라임 사태의 주가폭락 때 주식매입으로 큰 돈을 번 이후 주식투자를 통한 자산증식 방법을 개인투자자분들께 알려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주식을 연구한 본인만의 방식은?

▶ 많은 경제관련 도서를 읽으며 투자에 대한 힌트를 찾았습니다. 최근 인터넷의 발달로 각종 정보 및 기법 등이 인터넷상에서 쏟아지지만 그것들은 대부분 기존에 있던 고전적인 분석법을 그대로 베끼거나 조금 변형한 것들입니다. 과거의 국내외 경제사건을 다룬 책이나 벤자민그레이엄/워렌버핏/제시리버모어 등 고전투자자의 도서를 읽으며 국내증시에 맞는 투자방법을 찾아 적용해 나가고 있습니다.


Q) 주식투자의 매매기법 원칙은?

▶ 주식투자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즉, 언제나 시장을 절대적으로 이기는 기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투자는 복합적인 것이며 그 복합적인 매매로 수익을 거두기 위해서는 특정 기법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상황에 대한 거시적분석 및 업종/수급분석 등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기본적분석으로는 실적과 모멘텀 분석/기술적분석으로는 매물대돌파매매와 눌림목매매를 주로 사용하지만, 현시장을 제대로 파악하는데에 가장 큰 노력을 기울입니다.

Q) 종목선정 방식은?

▶ 시장에서 종목의 주가는 결국 누군가가 사면 오르고 누군가가 팔면 떨어집니다. 그리고 누군가의 매집이 있거나 대규모의 매수가 들어오는 시점에서는 머지않아 주가가 큰 상승을 보이게 됩니다. 매매종목은 시장전체에서 발굴하지만, 우선 수급이 유입되는 종목을 최선호 관심주로 설정합니다.

Q) 본인의 투자성향은?

▶ 성향상 돈을 벌었을 때의 기쁨보다 돈을 잃었을 때의 상실감을 훨씬 크게 느끼는 편이이서 자산을 지키면서 꾸준히 불려가는데 중점을 둡니다. 주식투자를 실패하는 것은 결국 모든 자산을 탕진하거나 큰손실을 입기 때문입니다. 시장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자산을 지키는데 중점을 두고 상황이 호전될 때 적극적인 매매로 수익을 극대화 합니다. 잃지 않고 꾸준히 쌓아가는 ‘계단식 수익쌓기’매매를 추구합니다.

Q) VIP방 추천주 포트 구성은?

▶ 기본적으로 종목은 3~6종목 내외를 포트폴리오를 보유하는 방식입니다. 시장상황에 따라 종목수가 줄어들거나 늘어날 수 있지만 대부분 적정종목 수를 유지합니다. 주로 스윙종목 비중 60%이상, 그외 단기 및 중장기 종목 등으로 구성됩니다.

Q) 차트 분석 vs 펀더멘털 분석 어느 부분을 우선시 하는가?

▶ 두가지 모두를 고려하지만, 굳이 한쪽을 꼽자면 차트분석을 좀더 우위에 둡니다. 이유는 주 매매가 스윙매매이기 때문에 차트분석에 중점을 두어야 조금 더 빠른 수익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중장기 포트의 경우는 펀더멘탈을 중시합니다.

Q) 본인만의 강점은?

▶ 안정성 입니다. 돈을 크게 벌어도 다시 까먹거나 혹은 돈을 크게 벌어도 마음이 불안정하면 그것은 장기적으로 성공적인 매매라 할 수 없습니다. 회원분들이 매매를 편하고 쉽게 따라오시면서 잃지 않고 수익을 안정적으로 쌓아갈 수 있도록 리딩 드립니다.

Q) 회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 주식투자는 도깨비방망이가 아닙니다. 세상에 공짜가 없듯이 주식투자로 돈을 벌려면 치열하고 냉정한 분석과 감각적인 판단이 필요합니다. 저도 지금까지 십수년 주식투자를 해왔지만 여전히 공부하고 더 나은투자를 위해 매일 노력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주식판을 과장도 축소도 없이 가장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최선의 수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